2010/05/08

드디어 삼성의 bada SDK가 일반 공개가 되었다.

삼성의 bada [출처 : 바다 개발지 페이지]

삼성의 bada [출처 : 바다 개발지 페이지]






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삼성의 mobile 플랫폼인 bada 의 SDK가 공개가 되었다.

이제 일반에게 공개할 만한 수준이 되었다고 판단한 것인지 더 이상 버틸 수 없어서인지는 모르겠다.


일반 공개 소식을 듣고 일단 다운로드를 받아 보았다. 전체 SDK 크기가 600MB 정도 된다. Android 와 크게 차이가 없어 본다. Android 도 eclipse 와 SDK를 합치면 1GB에 달하며 NDK와 cygwin 을 더하면 1.5GB에 달한다.

하지만 그래도 설치가 꺼려진다.


한번을 실체를 보기 위해 설치를 해 보겠지만 bada 플랫폼에서의 개발은 솔직히 꺼려진다. 이번에 공개된 SDK도 S/W 라고 볼 수 있는데 Samsung 의 S/W 는 정말 꽝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와서... 이번에 이렇게 공개를 끝나는 것이 아닐지 걱정스럽다. 얼마전 삼성의 갤럭시 S 개발자라는 사람의 블로그를 보았는데 삼성의 수준을 가늠할 수 있어서 더욱 걱정스럽다.


삼성을 그리 좋아라 하지 않지만 모바일 플랫폼에서 우리 고유(?)의 플랫폼이 힘을 내 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. (그럴려면 삼성의 S/W에 대한 마인드가 바뀌어야 할텐데... 쉽지 않아 보이는데...)


bada 개발자 페이지

bada Release Note<

Original Post : http://neodreamer-dev.tistory.com/433

No comments :

Post a Comment